제주 김만복김밥 본점 다녀온 후기

제주 김만복김밥 본점 다녀온 후기


통영에서 꿀빵을 먹는 것처럼, 전주에 가면 초코파이를 사먹고, 강릉에 가면 순두부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처럼 제주도에 오면 김만복 김밥을 먹는 것은 여행인듯 일상인 것 같습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은 애월이나 서귀포 등 곳곳에 있어서 여행 동선에 맞게 먹을 수 있어요.






그동안 김만복김밥은 애월하고 서귀포에서만 먹었었는데 제주 공항 근처에 볼 일이 있어 왔다가 제주 김만복 김밥 본점을 찾았습니다. 김만복 김밥을 여러 번 먹었지만 본점으로 온 것은 처음이었어요. 



제주 공항하고 엄청 가까워서 비행기에서 내려서 식사, 또는 제주 공항 가기 전 식사를 하거나 포장해서 가져갈 수도 있어요. 본점이라 역시 다릅니다. 주차장도 엄청 넓었고 더 고급진 느낌이 있었어요. 김만복 김밥 사장님 돈을 얼마나 많이 벌었을지 부럽습니다 ㅋ




제주 김만복 김밥 중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외관을 가지고 있는 본점



제주 김만복김밥 본점


제주 제주시 오라3동 2250-1

매일 08:00 - 20:30 

재료소진 시 조기마감

매일 13:30 - 15:30 브레이크 타임(포장만 가능)

수요일 휴무



만복이네김밥 : 6,500원

손갈치김밥 : 7,500원

통전복주먹밥 : 5,500원

새우주먹밥 : 5,500원

숯불갈비주먹밥 : 5500원

뚝배기 전복밥 : 10500원

순살갈치조림 : 18000원

뚝배기 전복죽 : 10500원

전복성게해물면 : 8500원

성게미역국 : 9500원




제주 김만복 김밥 본점은 무조건 모바일 주문이에요. 서귀포에 갔을 때는 모바일 주문도 가능했지만 그냥 주문도 가능했거든요. 그런데 김만복 김밥 중에서 본점 인기가 가장 많아서 여기는 무조건 모바일과 카드결제를 해야합니다.




아침 8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요 대기줄이 이렇게나 길었어요.




포장은 종이 가방에

이렇게 귀엽게 해줍니다.



사이드메뉴인

오징어 무침은 4500원이구요

김만복 김밥 주문하면

필수처럼 꼭 구매해야해요.



제주 김만복김밥 본점

앞에서 인증샷 찍고

먹는 건 바다에서 먹으면

더 꿀맛이지만

날이 추워서 차안에서 먹었어요.




제주 김만복김밥 본점 다녀온 후기


처음에 제주 김만복김밥을 먹었을 때는 뭐하러 이렇게 줄을 서서 먹을까 잘 몰랐어요. 큰 매력을 못 느꼈고 그렇다고 맛이 없는 것은 아닌데 달걀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느끼한 맛이 났어요. 하지만 먹다보면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어쨌거나 처음 먹었을 때는 그냥 한 번 먹어보면 된거다 그렇게만 생각을 했죠.



이후에 지인들이 제주도 여행오면 제주 김만복김밥을 꼭 사드렸는데 그와 함께 저도 먹어가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이게 더 맛있어지는 겁니다. 자꾸 먹으면 질리고 맛이 없어야하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제주 김만복김밥의 매력을 제대로 알게 되는 것 같아요. 서귀포에서는 전복성게해물면도 먹었는데 전복성게해물면도 진짜 맛있습니다.





사이드메뉴인 오징어 무침 4500원은 전복김밥의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어요. 그렇다고 식초가 많이 들어가지는 않아서 시큼한 맛이 강하지 않아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오징어 다리도 저렇게 발견 된다니깐요.


여행 오는 분들이야 한 번 먹어보고 맛있다 맛없다 말할 수 있겠지만 얘는 먹을 수록 더 맛있는 간식? 식사? 같습니다. 여행오면 여러개 구매하지 마시고 적은 양만 구매해서 먹어보고 다음에 또 제주도 여행 오거든 드셔보시면 진짜 맛을 알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어쨌거나 제주도 오면 꼭 먹어봐야하는 것 중 하나가 제주 김만복김밥 본점 아닐까 하네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