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이색적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이색적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소개입니다. 1월 2월 제주도 겨울 여행이라면 동백꽃과 유채꽃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계절인데요 동백꽃과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장소를 정리해드리고 또한 잘 알려지지 않았던 제주도 숨은 명소도 소개해드립니다.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2박 3일 여행코스를 계획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형제해안로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2147-18에서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163-3에 이르는 해안 도로를 형제해안로라고 부르는데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굉장히 이색적이고 멋있는 뷰를 가진 곳이에요.



사계리 해안 남쪽으로 형제섬이 있는데 남쪽과 북쪽의 두 섬이 마치 사이 좋은 두 형제가 나란히 있는 것처럼 보여서 형제섬이라고 부르며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경관이 빼어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도로이지요. 


풍경이 워낙 아름다워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입니다. 형제해안로 총 길이는 3km가 넘는데요 저는 송악산 쪽에서 서귀포로 나오는 곳, 형제섬이 뚜렷하게 보이는 이곳을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선정합니다. 사진으로만 보아도 굉장이 멋있지 않나요?





칠성로, 빛으로 제주를 품다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소개하는 칠성로, 빛으로 제주를 품다는 제주의 명동으로 불리는 칠성로에서 열리는 빛축제입니다. 현재 진행중이며 2020년 2월 9일까지 진행되고 있어요. 저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다녀왔는데 각종 이벤트도 하고 산타도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조명이 들어오는 시간은 매일 오후 4시부터 11시까지 칠성로 차 없는 거리 구간에는 야간 조명이 들어오고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4m에 이르는 대형 트리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유명한 동문시장에서 횡단보도만 건너면 칠성로입니다. 제주 원도심의 색다른 매력이 기다리고 있는 칠성로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함덕해수욕장


제주공항과 가까워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있고 바닷물이 예뻐서 겨울 제주도 여행코스는 물론이고 봄여름가을에도 많은 이들이 찾는 제주 해수욕장이라면 함덕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무료 주차장도 넓게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대왕 붕어빵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제주도 대왕 붕어빵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 바로 여기 함덕해수욕장입니다. 며칠전인 12월에 찾았을 때의 함덕 해수욕장 모습이구요 여전히 사람이 많았고 바다도 여전히 예뻤습니다.






가시리 유채꽃 프라자


3월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이라면 가시리 유채꽃 축제인데요 사람들이 보통 이곳을 봄에만 가볼만한곳으로 생각하지만 여기는 가을이면 억새가 아름다운 곳이며 겨울에도 가을 억새의 느낌이 충만하게 남아있습니다. 당연히 무료입장이고 무료주차인데요 사진찍기 좋은 명소라고 소문이 나서 며칠 전 방문했을 때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종종 보였습니다. 



가시리 유채꽃 프라자에는 대형 의자가 있어서 여성들 사진찍기 좋은 곳이에요. 위에 사진들이 모두 겨울 가시리 유채꽃 프라자의 모습이랍니다. 풍력발전기도 보이고 커다란 액자와 같은 느낌, 대형의자까지!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이색적인 장소를 찾는다면 추천해드립니다.





용눈이 오름


우아한 제주 오름이 보고 싶다면 겨울에 방문하는 것이 제맛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겨울이면 그 풍경이 제대로 익고 더 깊어지고 그윽해지기 때문이죠. 위 사진 모두 며칠 전에 다녀온 용눈이 오름의 풍경들인데요 저는 더워서 여름에는 오름을 가지 않고 봄이나 가을 겨울에만 갑니다. 봄에 용눈이 오름을 갔을 때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는데 이번 겨울에 찾아보니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모두들 오름은 겨울 풍경이 제맛이다라는 걸 잘 알고 계신 것 같았고 봄 오름의 풍경보다 겨울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황금빛 억새가 매혹적인 용눈이 오름을 10월부터 가을이 좋고 또 겨울도 좋으니 꼭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산방산 유채꽃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이제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산방산 일대를 소개해 드립니다.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를 찾는 분들이 있는데요 유채꽃 개화시기를 앞당겨 일찍 유채꽃을 볼 수 있는 곳은 제주도에서 산방산쪽과 성산일출봉 쪽입니다. 지금 성산일축봉쪽은 개화가 되었고 입장료 1000원입니다.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방문해도 됩니다. 이건 내년에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제주도 산방산 유채꽃 개화시기는 제가 오늘 다녀왔는데 아직이었습니다. 핀 곳이 있어서 입장료 1000원 내고 들어갈 수 있는데 성산읍쪽보다 덜 피었고 아직 안 핀 곳이 많아서 돈 주고 가기에는 아까울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1월에는 딱 필 것이고 당연히 산방산 유채꽃은 1월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되는 곳입니다.


산방산 유채꽃을 보러 온다면 함께 둘러볼만한 안덕 가볼만한곳으로는 용머리 해안과 산방산 탄산온천이 있습니다. 이 2곳도 같이 추천드리고 만족스러운 여행지입니다.







제주도 동백꽃 명소 모음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이라면 제주도 동백꽃 명소를 놓칠 수 없습니다. 위에서부터 제가 모두 최근에 다녀온 곳들인데요 제주도 동백꽃이라면 위에 있는 장소들만 방문하셔도 뿌듯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장소와 입장료 등을 정리해 드립니다.



동백포레스트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1767

매일 09:00~17:00

입장료 성인 4000원


위미리 동백군락지 제주 동백수목원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7

매일 09:30~17:00

입장료 : 3000원 현금만 가능




카멜리아힐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매일 08:30~18:00 (17:00 발권마감)

입장료 성인 8000원 인터넷 예약시 6500원


휴애리 동백축제

2019.11.15.(금) ~ 2020.02.02.(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성인 : 13,000원 / 단체 : 11,000원 / 도민,장애우,유공자,경로우대 : 6,500원


추천하는 순서는 휴애리 동백축제, 위미리 동백군락지, 카멜리아힐, 동백포레스트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