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가볼만한곳 - 양동시장 구경하는 재미 한가득!


광주 가볼만한곳 - 양동시장 구경하는 재미 한가득!


양동시장 근처에 내가 광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발산마을도 있고, 중외공원이랑 펭귄마을도 가까워서 광주 여행코스 당일치기 하루 코스로 광주 여행하기 좋다. 물론 고속도로 타기 전에? 국립 5.18 민주묘지도 가보면 더 좋겠다고 생각한다.  


양동시장을 찾은 이유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온 양동 통닭을 먹기 위해서였고, 뭐 여기 시장이 규모도 커서 구경하기도 좋아 주변에서 추천해줬던 코스였다.



시장이 크기는 진짜 컸다. 

양동 통닭을 찾기 힘들어서 

주변에 물어 물어서 갔고, 

먹고 나오는 길에 길을 헤맸으니

시장의 규모는 놀라울 정도?? 



ㅋㅋㅋㅋㅋ 귀여워서 어쩔??? 

귀에 리본까지 해놓고 

눈을 웃는 모양으로 만들고

 입가엔 미소까지~~~!!

여러 가지 먹거리도 있었는데 종류가 엄청 다양하거나 그렇지 않다. 시장에 먹거리 골목이 즐비하지는 않고, 시장 물건을 구경하는 재미가 더 많은 곳이 광주 가볼만한곳 양동시장이었다. 



나는 한과, 유과, 약과 이런 거 좋아한다.서울 광장시장 갔을 때도 유과를 사 먹었는데결국은 광주 양동시장에서도 유과 한 봉지 샀다. 올라오는 길에 먹을 땐 좀 눅눅했고, 할머니께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바삭해질 거라고 알려주셔서 냉장고에 넣었다 먹었더니 진짜 바삭해졌더라는~~^^

 

소쿠리에 담긴 감자, 당근도 예쁘고 

나물은 무슨 분수처럼 담아놓았는데

그 모습이 참 신기했다. 

싸게 준다고 사 가라는데~ 

내가 뭐반찬 만들 줄 알간디? 

ㅋㅋㅋㅋ 

요거봐, 요거봐! 

나물들이 엄청 특이하게 담겨 있었다.


떡이며 전이며 따끈하게 부쳐놓은 걸 바로 사 먹을 수도 있다. 유난히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했던 광주 양동시장. 무슨 시제철이 있다고 그러던데 가묘에 지내는 제사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전 만드는 곳들이 유난히 분주해 보였다.

싱싱한 해산물 코너도 많고.특이하게 난 이런 비린내가 좋다. 굴비 입 벌리고 있는 모습이 귀여웠음 ㅎㅎㅎ입 다물고 있는 것들은 험상 궂은 표정인데 그것마저도 웃겨 ㅋㅋㅋㅋ 요염한 포즈의 생닭까지!



광주 양동시장은 엄청 커서 없는 게 없을 정도였다. 내가 추천하는 광주 가볼만한 곳 발산마을을 시작으로 양동시장에서 치킨 먹고 중외공원으로 이동하면 전라남도 광주 여행코스 당일치기 코스가 쉽게 짜진다.

이불이랑 가구 같은 것도 파는데 그동안 인터넷 쇼핑몰만 선호하다가이런 곳에 와보니까 예쁜 것이 훨씬 많다. 귀여운 인형이랑 베개도 많았고, 특히 양 인형 진짜 예뻤다.

 

 

광주 사람들이 여기를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하던데 왜 그런지 알 것 같다. 볼거리가 진짜 많았고,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 광주 가볼만한곳 양동시장이 넓었는데 그중에서도이쪽 코너에서 가장 구경을 많이 했다. 구경하다 보면 이것저것 사고 싶은 마음은 어쩔 수 없나 봄~~~

양동시장을 찾아온 이유는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던 바로 양동 통닭 때문이었지. 이 통닭을 먹자고, 또 광주에 가자고 말하는 친구를 보면 맛있긴 맛있었던 모양이다. 바삭하고, 닭의 질이 좋았던 건 백 번 인정!! 광주 가볼만한곳 하루코스,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은 발산마을 - 양동시장 - 중외공원 - 펭귄 마을 정도면 될 것 같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